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꿈과 희망 나누는 역사적 새해가 되길 소망"
"꿈과 희망 나누는 역사적 새해가 되길 소망"
  • 미디어제주
  • 승인 2005.12.3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제주도지사 2006년 신년 메시지(전문)

존경하는 백만 내외 도민 여러분!

꿈과 희망을 나누는 역사적인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은 정말 중요한 해가 될 것입니다.

제주도정이 60주년을 맞이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시행의 원년, 제주방문의 해를 통하여 우물 안에서 나와 세계로 발돋움 하는 역사적인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역사로 진입하는 첫 해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가올 10년, 20년 후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새해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작지만 강한 제주도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하여 행동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특별자치 원년, 100만 도민 하나로”라는 목표로 4대 기조에 초점을 맞추고 도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을 바탕으로, 제주의 미래와 직결된 후속조치들을 완벽하게 추진하고 청정환경의 산업화 등 자립할 수 있는 동력엔진을 발굴토록 할 것입니다.

둘째 광역도시계획을 올해 안에 확정해서 균형발전 정책을 보다 강화하고, 인구.재정.문화관광 인프라 등 인적.물적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여 사회적 대화합의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고, 도민 모두가 건강과 안전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자연적.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경제를 견인해온 관광과 감귤 등 1차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IT.BT 등 첨단산업, 교육.의료산업, 건설.제조분야 등 지역경제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우리 앞에는 한반도가 아니라 아시아 대륙과 아메리카, 그리고 드넓고 광활한 태평양이 펼쳐져 있습니다.

한반도에서 처음으로 특별한 섬 제주에서 도전하는 특별자치를 성공하여 도민소득 2만불, 동북아의 중심 제주국제자유도시를 향한 기틀을 다져나가도록 합시다.

도민통합의 정신으로 우리의 힘과 노력을 단 1퍼센트도 남김없이 발휘하여 전인미답의 신기원을 열어나갑시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도민 여러분의 저력을 믿습니다.

새해 부디 소원성취하시고 가정에 만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1월 1일

제주도지사    김  태  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