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특별자치도 출범 내년 도민 법령설명회 대대적 개최
특별자치도 출범 내년 도민 법령설명회 대대적 개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2.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도민을 대상으로 한 법령설명회가 대대적으로 열린다.

제주도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을 앞두고 공무원 및 도민을 대상으로 법령 특별교육 및 설명회를 개최해 성공적인 특별자치도 기반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특별법이 공포되면 내년 1-2월 중 제주도 산하단체 및 직능별 54개 기관.단체 8만여명의 도민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시.군.읍.면.동 순회 법령 설명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 법령설명회는 국무총리실 특별자치도 추진기획단 강사를 초빙해 법안의 내용을 설명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또 내년 2월2일부터 3월31일까지 9주 동안 15기로 나눠 도.시.군 전 공무원 4700여명을 대상으로 한 공무원 교육도 실시된다.

공무원 교육에서는 법령의 주요내용 및 선진국의 특별자치도 운영실태, 특별자치도 성공적 추진전략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어 내년 3월14일부터 4월14일까지는 도.시.군 6급 이상 공무원 100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자치도 실시에 즈음한 공무원 한마음 혁신체험교육을 대대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이 교육은 도.시.군 공무원간 갈등의식을 해소하고 한마음으로 도정에 매진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특별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