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1:14 (금)
보류결정 3일만에 재심의, 환경단체 강력반발
보류결정 3일만에 재심의, 환경단체 강력반발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9.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영향평심의 위원회가 토요일인 26일 오후 6시 제주해군기지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 심의를 재개하기로 하자 강정마을 주민들과 제주도내 환경단체들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강동균 서귀포시 강정마을 회장과 제주환경운동연합의 이영웅 사무처장 등은 25일 오후 3시쯤 양조훈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부지사를 만나 해군기지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 심의의 졸속 처리 우려를 표명하며 심의를 보류해줄 것을 요구했다.

강동균 회장은 ""사전환경성 검토나 공동생태계조사 등 지금까지 추진과정에서 지역주민 의사가 반연된게 없다"면서 "엉터리 환경평가가 내일(26일) 통과되게 생겼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한 강정마을 주민은 "심의를 보류해야 한다. 시간이 길어져도 명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한다"면서 "제대로 된 조사도 없이 추진해 버리면 책임은 누가 지냐"고 따졌다.

이에대해 양조훈 부지사는 해군과 제주도가 환경평가 심의를 빠르게 진행시키려 한다는 지적과 관련해, "'짜고치는 고스톱'이 아니다"면서 "이제야 환경영향평가 심의를 시작하는게 아니라 지난 5월부터 심사를 진행하면서 도에서 해군에게 계속적으로 보완 지시를 내렸다"고 말했다.

양 부지사는 "내일 심의에서 해군에서 보완자료가 어떻게 나왔나 보고 문제가 있으면 다시 지적하면 된다"며 이해를 구했다.

양 부지사는 "우리도 해군측에 보완요구서를 빨리 달라고 요구했었다"며 "보고서가 오늘 나왔는데 더 보완하라고 우리가 요구해 하루 미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23일 심의에서 내용보완을 요구하며 재심의를 결정한 환경평가심의회는 3일만인 26일 오후 6시 심의를 재개한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