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서귀포시 시민자율 관광안내센터 '호응'
서귀포시 시민자율 관광안내센터 '호응'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8.2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 운영하는 시민자율 관광안내센터가 슬로관광 패턴에 맞게 관광안내 홍보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면서 관광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시민자율관광안내센터는 슬로우 관광패턴이 확대되면서 지난해 33개소에서 렌터카 이용자, 올레꾼, 하이킹족들이 보다 더 많은 정보 제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로변 주유소를 중심으로 올해 25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시민자율 관광안내센터에는 '손에 잡히는 서귀포시', '서귀포 여행 스케치', '제주올레', '재미있는 친절이야기' 등 관광홍보책자 4종  2만5000부를 배부했는데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7월부터 현재까지 제주관광안내지도, 비지정관광지 등 3만부를 제작해 주요 관광지 및 시민자율관광안내센터 등에 배부해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과 각종 관광안내 홍보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주5일제 정착과 가족관광 패턴 변화 등 새로운 관광추세에 따라 축제와 새로운 관광정보를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자율관광안내센터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