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성산읍, 지역활성화 우수센터선정돼 박람회 참가
성산읍, 지역활성화 우수센터선정돼 박람회 참가
  • 김규정 인턴기자
  • 승인 2009.08.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주민자치센터(센터장 정순일)이 제 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센터 우수사례 지역활성화분야 공모에 참여해 우수센터로 선정됐다. 이 센터는 다음 달 24일부터 3일간 인천 남구 문학경기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가하게 된다.

성산읍주민자치센터는 박람회 기간동안 홍보관을 운영하여 센터 우수사례 및 지역관광 홍보 등을 겸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주민자치·센터활성화·지역활성화·평생학습·주민자치제도정책분야 총 5개분야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됐다. 성산읍은 브랜드화 사업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심사에 참여했다.

성산읍주민자치센터는 지난 해에 산업구조개편 자체용역을 제주발전연구원에 의뢰해 용역결과를 토대로 미래지향적인 지역발전 사업을 발굴 추진한 바 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는 '레드앤블루 성산'과 월동무 '솔레오', '성산해성산海 은갈치' 브랜드화 사업을 통한 지역소득 창출, 제주올레 관광자원화를 통한 지역관광발전, 일자리박람획 개최를 통한 지역실업난 해소, 주민참여와 대화합을 통한 지역축제 활성화, 자매결연 교류활성화로 도·농간 상호 윈-윈 등이 있으며 주민자치를 통한 주민 스스로의 노력으로 지역발전방안을 모색,추진해 왔다.<미디어제주>

<김규정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