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3:19 (목)
신산청소년문화의집, 꿈과 희망의 문화공간으로 발전
신산청소년문화의집, 꿈과 희망의 문화공간으로 발전
  • 김재량 시민기자
  • 승인 2009.08.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정순일) 신산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문화욕구 충족 및 정서함양을 위한 문화 공간으로 확실히 터전을 자리를 잡아가며 자칫 소외되기 쉬운 농어촌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신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05년 개관을 시작으로 매년 주변 학교 학생들의 중심이 되어 자율적으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가 4년째 구성 운영되고 있으며, 타시설 견학 및 청소년 교류활동 등 자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한 4기 청소년운영위원회(회장 고한규)에서는 매월 1회씩 회의를 개최하여 문화의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청소년들을 위한 자율적인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만 문화예술활동·교양학습활동·체험활동분야 등 4개분야 10개 프로그램에 4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였고, 여름방학기간 동안에는 3개분야 9개 프로그램에 340여명의 청소년들이 현재 참여하는 등 매년 참여인원이 계속 늘어나며 청소년 문화공간으로 확실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신산청소년문화의집에는 정보공유방(인터넷), 독서실, 공연연습장, 음악감상, 동아리방, A/V감상실, 비디오감상실, 탁구장 등의 시설이 마련되어 방과후 취미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면서 문화공간이 부족하여 갈 곳 없이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휴식공간 제공 및 동아리 및 취미활동을 통한 자기계발과 전문 청소년지도사 선생님의 질 높은 교육으로 많은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다.

성산읍 신산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으로, 매번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있을 때마다 스스로 밤잠을 설쳐가며 준비하는 청소년들의 희망과 꿈을 키워나가는데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해 나갈 예정이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