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5:30 (화)
국제관악제 신종플루 확진환자 9명 추가발생
국제관악제 신종플루 확진환자 9명 추가발생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8.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관악제 신종플루 확산...보건당국 비상

속보=지난 12일부터 제주에서 치뤄지고 있는 제14회 제주국제관악제에서 신종플루 확진환자가 급증하면서 제주도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리는 한편, 제주국제관악제 진행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보건위생과에 따르면, 17일 국제관악제에 참가한 말레이시아 단원 1명과 대만인 8명이 신종플루 확진환자로 판정됐다.

현재 이들은 제주도내 병원에서 격리치료를 받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팀 전원과 신종플루에 감염된 대만인들이 소속된 3개팀이 숙소에 격리조치됐다.

이번 추가 확진판정으로 인해 이번 국제관악제에서만 총 13명의 신종플루 확진환자가 발생해 국제관악제 운영에도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현재 신종플루 확진환자 발생으로 인해 격리조치된 말레이시아 팀과 대만팀 3팀의 일정은 모두 취소됐다.

제주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현재 제주도 보건당국과 제주국제관악제 위원회가 대책회의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관악제 진행 중 신종플루가 확산될 조짐이 보이면 이번 관악제 행사 전체가 중단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내 신종플루 감염환자가 지금까지 총 33명이 발생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다음달 제주도내 일원에서 개최되는 '2009 제주세계델픽대회'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