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성산읍 지역자율방재단, 간담회 개최
성산읍 지역자율방재단, 간담회 개최
  • 고민혁 기자
  • 승인 2009.08.1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정순일)은 지난 14일 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지역자율방재단 회원 및 담당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지역자율방재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여름철 재해대책기간 상습침수지역에 지역자율방재단(단장 강희전)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호우특보 등 집중호우 시 침수 예상지역에 출동하여 초기대응 태세를 강화하는 한편 재해발생시 비상연락체계를 항시 유지하여 재난발생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점검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집중호우로 인한 가옥침수 등이 발생할시 자주 사용하는 양수기 가동훈련을 지역자율방재단원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편 풍수해보험 홍보 동영상 강의를 실시하여 8월말로 풍수해보험 국비지원이 만료됨에 따라 지역의 침수예상지역 주민들에게 집중적으로 가입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강희전 지역자율방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자율방재단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의 침수우려지역 예찰활동을 추진하여 우리지역의 재난발생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