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영천동, 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실시
영천동, 일자리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실시
  • 고은아 시민기자
  • 승인 2009.08.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영천동주민센터(동장 강익주)는 지난 12일 영천동 주민자치센터에서 노인.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36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강익주 영천동장은 "여름철 사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한 사람도 사고 없이 사업이 마무리 되기를 바라고 자연환경 지킴이 등 주로 외부활동을 하고 있는 일자리 참여자들의 업무상 재해예방을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장기요양보험 관련교육으로 오영필 장기요양보험 서귀포운영 센터장과 안전사고 예방 교육으로 현승필 서귀포경찰서 교통관리 계장이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장묘문화 홍보영상물 상영, 폭염대비 홍보영상물 상영,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만족도 조사 및 사업자체평가,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및 참여자 보호자 만족도조사를 실시했다 .

앞으로 영천동은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노인문제 예방에 기여하고 어르신들의 경륜과 지혜를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