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이도2동 통장협의회, "자가용 줄이고 자전거 생활화하자"
이도2동 통장협의회, "자가용 줄이고 자전거 생활화하자"
  • 최성민 인턴기자
  • 승인 2009.08.1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이도2동통장협의회(회장 고인국)가 지난 7일 이도2동주민센터 인근 소공원에서 동장, 통장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타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도2동통장협의회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지구온난화 극복을 위해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운동'과 '에너지 절약'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자전거타기 운동에 나선 것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강철수 이도2동장과 49명 통장전원이 직접 자전거를 구입해 자전거타기 생활화 실천의지를 보였다.

동장 인사말에 이어 자전거타기를 생활화해 '대기가스배출'을 줄이자는 4개항의 결의다짐과 시청, 광양로터리, 동광로, 일도지구, 한마음병원, 연북로, 법원 등 약 4km 구간에 걸쳐 자전거 퍼레이드를 펼치면서 자전거타기 동참을 유도했다.

한편, 이도2동(동장 강철수)은 자전거타기 모범지역을 만들기 위해 매월단위로 자전거를 못 타는 동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무료교실' 연중운영과 '자전거 무료대여', 아파트 순회 '자전거 무상 수리봉사', 초등학교.아파트 등에 '자전거 보관대' 설치, 2010년까지 전 자생단체 자전거타기 동아리 조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강철수 이도2동장은 "날로 자전거를 사랑하는 동민들이 늘어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관내 학교 등과 연계해 자전거타기 운동을 적극 추진, 깨끗하고 건강한 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최성민 인턴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