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상공회의소, '2009제주경제현황' 발간
제주상공회의소, '2009제주경제현황' 발간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8.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제의 과거와 미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제주지역 경제 자료집이 출간 된다.

제주상공회의소(회장 현승탁)는 제주도내 주요 경제지표에 대한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최근 경제성장 과정을 살펴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 대응한 경영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2009 제주경제현황'을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제주상의에 따르면 '2009 제주경제현황'은 일반현황을 시작으로 상공업, 금융, 관광.국제자유도시, 운수.통신, 전기.수도.건설, 물가.재정, 농.수.축산업 등 총 11장으로 편집됐다.

현승탁 회장은 발간사에서 "통계는 우리 사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초이며 정확한 통계에 기반한 정책은 현재의 위기요인을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일회성이 아닌 시계열 통계를 통해 지금의 상황을 더욱 잘 반영하고자하는 의미가 깃든 책자"라고 말했다.

수록된 자료는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제공한 자료를 이용해 편집됐으며 2002년부터 2008년말을 기준으로 7년간의 통계를 수록했다.

한편, 제주상의는 이번 발간된 책자를 제주도내 기업체를 비롯한 각 기관 및 단체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