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안전체험 배워 남 주나요!"
"안전체험 배워 남 주나요!"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2.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을 맞아 소방안전체험교육을 받는 다중이용시설 관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달간 소방안전체험교육 현황을 파악한 결과 다중이용시설 관계자 450여명이 소방교육대를 방문, 교육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 체험교육을 받은 300여명에 비해 급증한 것.

실제 지난달 29일에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내 하얏트리젠시 호텔 임직원 30여멍이 체험교육을 신청, 초기환재진압훈련과 지하층과 객실 화재사고시 투숙객 대피요령과 탈출법 등의 진압훈련을 받기도 했다.

도소방본부는 해당시설 관계자들이 급증한 이유는 체험교육을 통해 실제 화재사고시 발생되는 피해를 줄이는 이른바 상대적 소득효과와 함께 대외적 이미지를 높이는데 적지않은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와함께 도 소방본부는 휴.폐업중인 소규모 다중이용시설의 화재가 급중함에 따라 "해당시설의 건물주 및 영업주 등 관계자들에게 건물출입 통제 및 단전조치 등 안전관리에 힘 써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휴업중인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야간중심의 소방순찰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