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시바 료타로 '탐라기행', 제주 홍보 '톡톡'
시바 료타로 '탐라기행', 제주 홍보 '톡톡'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2.01 1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관광협회, '탐라기행'관련 전문상품 기획

'불타는 검','료마는 간다', '언덕 위의 구름'등으로 문학상을 휩쓴 일본 문학의 거장 시바 료타로의 '탐라기행'이 최근 일본에서 인기몰이를 하면서 제주관광 홍보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시바 료타로가 지난 1985년 제주를 여행하고 저술한 '탐라기행'이 최근 전국 서점에 배부.판매된 이후 제주관광 관련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제주도관광협회는 시바 료타로의 '탐라기행'을 소재로한 전문 관광상품을 기획.판매하기로 하는 등의 방법을 동원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에 주력하기로 했다.

제주도관광협회의 한 관계자는 "'탐라기행'은 제주의 역사, 문화, 관광등을 다양하게 기술하고 있다"며  "시바 료타로 전문 관광상품을 기획해 제주관광 홍보에 탄력을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탐라기행'은 50권으로 구성된 기행문 연작 중 하나이며 이국의 풍경과 역사적 상황에 대한 사려깊은 이해속에서 글을 써내려갔다는 평가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기자 2005-12-01 16:33:16
이 책 발간된 지가 언제인지 하도 오래되서 기억도 안 납니다. 제주도 사람을 전부 바보로 아는가, 기자들도 주는 기사 그냥 받아 사용하지말고 한 번쯤 알고나서 하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