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29일 '푸른 숲속에서 체험하는 2009 어린이 건강캠프' 열려
29일 '푸른 숲속에서 체험하는 2009 어린이 건강캠프' 열려
  • 조형근 기자
  • 승인 2009.07.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숲속에서 체험하는 2009 건강캠프'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서귀포학생문화원 야영수련장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양성언)에 따르면 초등학생들에게 식품과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운동방법을 전달하고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건강캠프에는 제주도내 4~6학년 초등학생 11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유해첨가물 없는 아이스크림 만들기 ▲○,× 퀴즈로 알아가는 영양 상식 ▲내 몸은 보물이예요(성교육) ▲비만관련 영화감상 등 영양 및 보건관련 정보 제공 ▲담력 훈련 ▲다 함께 즐기는 세계 민속춤 ▲오름 트레킹 ▲미니 올림픽 등의 운동 프로그램 등이다.

또 학생들이 친환경 식재료를 이용해 직접 식사를 준비하는 '식사는 우리 손으로' 프로그램과 ▲책 읽기도 식후경 ▲캠프기간내 식생활 및 건강관련 도서 전시 등 독서교육과 급식을 연계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이 알고 있는 잘못된 식품영양 정보로부터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자기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영양(교)사는 캠프와 연계한 현장 연수를 통해 체계적인 영양교육 지도 방법을 습득하는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미디어제주>

 

<조형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