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지역 경제 회복 '기지개'
제주지역 경제 회복 '기지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은행 제주본부 '10월중 제주지역 경제동향'

제주지역의 경제가 회복기에 접어 든 것으로 보인다.

30일 한국은행 제주본부의 '10월 중 제주지역 경제동향'에 따르면 제조업 생산, 소비, 건설 및 관광부문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월중 제조업 생산은 비금속광물제품제조업이 레미콘, 콘크리트 벽돌 및 블록을 중심으로 줄어들긴 하였으나 음식료품제조업이 오렌지원액, 생수 및 냉동물고기를 중심으로 늘어나면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와 관련해서는 매장매출액, 신용카드 물품.용역구매액과 자동차신규등록대수 등 대부분의 소비지표가 증가했다.

건설공사수주액 및 건축물착공면적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39% 증가하면서 건설투자부문도 호조세를 보였다.

관광부문은 내국인 관광객 및 외국인 관광객이 모두 늘어나면서 관광객수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8.4%나 증가했으며 관광수입도 16.8%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이처럼 밝은 전망에도 불구하고 농산물 출하액은 지난해보다 감소세를 보였고 소비자 물가 또한  채소.해초류 등의 식료품과 광열.수도비 등을 중심으로 올라 체감경기는 여전한 것으로 분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