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1:36 (수)
서귀포시, 3에코(Eco) 상품개발사업 공모
서귀포시, 3에코(Eco) 상품개발사업 공모
  • 현시홍 인턴기자
  • 승인 2009.07.2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패스트푸드 개발사업', '에코 뷰티(Eco-beauty) 관광테라피상품 개발사업' 등 공모

서귀포시가 지난 22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3Eco 상품개발사업을 공모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서귀포시를 '불로장생 건강특화 명품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3Eco 관광네트워킹 지역인재육성 사업(이하 3Eco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

이번 공모사업은 '웰빙 패스트푸드 개발사업'과 '에코 뷰티(Eco-beauty) 관광테라피상품 개발사업' 등 두 개이다.

웰빙 패스트푸드 개발사업 공모기간은 오는 8월 21일까지이며 9월 10일 최종 선정된다. 지원대상은 건강을 고려한 메뉴의 샌드위치와 음료 1세트이며, 제주산 친환경 농산물 및 제주산 수.축산물 등을 이용해야 한다.

지원자격은 제주도내 대학(교) 및 음식전문학원, 제빵업체, 호텔 등 웰빙 패스트푸드를 개발할 수 있는 기관, 개인 및 단체 등이며, 최우수작 1작품에 대해서는 200만원이, 우수작 3작품에 대해서는 한 작품당 100만원씩 총 300만원이 상금으로 각각 수여된다.

제출서류는 공모신청서 1부, 공모내역요약서 2부 및 공모내역서 2부 등이며, 웰빙 패스트푸드 공모사업 메뉴개발에 사용된 소재 및 재료의 생산지증명관련 서류도 포함해야 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을 제주형 에코 푸드(Eco-food) 전문점 개발 등 수익사업으로 전개하는 가운데 친환경, 유기농 제주음식의 대표 브랜드화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에코 뷰티(Eco-beauty) 관광테라피상품 개발사업 공모기간은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9월 10일 최종 선정된다. 지원대상은 제주의 자원을 이용한 뷰티테라피 서비스 프로그램 및 응용상품 개발이며, 지원자격은 제주도내 대학(교) 및 뷰티전문학원 등 뷰티테라피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관, 개인 및 단체 등이다.

지원내역은 제주형 뷰티테라피서비스 프로그램 및 응용상품 1작품에 대해 1000만원이 지원된다. 제출서류는 공모신청서 1부, 공모내역요약서 2부 및 공모내역서 2부 등이며 공모내역서 내에는 전문기술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운영계획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이외에도 서비스 프로그램 및 응용상품의 경우 성분분석표 및 효능, 효과에 대한 자료, 사용된 소재 및 재료의 과학적 분석 자료 및 임상테스트 자료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서귀포시는 이번에 선정된 상품을 오는 11월 열리는 '2009 뷰티.웰빙 페스티벌'에서 시연 및 소개하는 가운데 불로장생 건강체험관 제주형 뷰티테라피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상품들을 귀속하는 가운데 향후 3Eco 사업추진에 대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 밖에 자세한 문의사항은 (064)760-3943로 전화하거나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내 슬로관광도시육성팀에서 확인하면 된다. <미디어제주>

<현시홍 인턴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