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요즘 몸짱은 알파벳 라인
요즘 몸짱은 알파벳 라인
  • 시티신문
  • 승인 2009.07.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몸매, Y가슴, V얼굴 등
문자빗댄 몸매기준 "대세"
맞춤형 미용법 속속 등장
여성들 "라인 스트레스"도

S, V, Y--매혹적인 여성의 몸매를 나타내는 에스(S)라인, 갸름한 얼짱 얼굴의 브이(V)라인 등 우리 몸에 숨어있는 알파벳 라인이다.
몸에 빗댄 각종 알파벳은 한때 재미삼아 했지만 이제는 몸매 기준이 되면서 여기에 맞추려는 미용법도 등장한다.
그러나 너무 알파벳 라인이 성행,여성들에게 "라인 스트레스"까지 준다는 비판적인 시각도 적지 않다.

▶"에스(S)라인" = 에스라인은 그야말로 옆에서 봤을 때 가슴과 엉덩이가 볼록해 알파벳의 "S"를 연상시키는 전신라인을 말한다.
"서울시 출신"을 가리키는 정치용어로까지 변용될 정도로 유행어가 됐다.

▶"유(U)라인" = 유 라인은 등이 훤히 보이도록 "U자"로 파인 드레스의 선을 뜻한다.
아무리 S라인이더라도 등이 깊게 파인 옷이나 수영복을 입었을 때 울긋불긋 여드름이나 기미, 각질이 보인다면 "꽝"이다.
바디에 생긴 얼룩이나 기미, 선탠의 흔적을 완화시켜주고 피부결을 한결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등 전용 화장품이 좋다.

▶가슴 "와이(Y)라인" = 가슴골이 깊게 파여 육감적인 섹시함과 풍만함이 드러나는 여성의 가슴 라인을 의미하는 와이라인. 올 여름 비키니 수영복을 자신 있게 소화해내고 싶다면 마치 보이지 않는 기능성 속옷을 입은 것처럼 피부에 긴장감을 주고 타이트하게 조여 끌어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슴 전용 제품 등이 안성맞춤이다.

▶잘록한 허리 "엑스(X) 라인" = 엑스라인은 가슴부터 허리를 지나 골반 즉 엉덩이까지 떨어지는 라인을 의미한다.
잘록하게 들어간 아찔한 허리 라인과 탄력 있는 힙 라인 등이다.

▶얼굴 "브이(V)라인" = 얼굴이 작고 갸름하면서 턱선이 날렵하고 턱이 늘어지지 않아야 브이라인이 형성된다.

▶뚜렷한 이목구비 "티(T)라인" = 이마와 코, 턱 등 얼굴라인의 3박자가 고루 균형을 갖춘 게 티(T)존 라인이다.
여기에 펄이 들어간 브라이터 메이크업 제품을 기본 화장 위에 덧발라 하이라이트를 주고 명암을 달리 표현하면 콧날이 오똑하게 보일 수 있다.

반면 "하자 라인"도 있다.
왜소한 상체에 비해 뚱뚱한 하체의 A라인, 복부비만의 디(D)라인과 B라인 등이 그것이다.

아이스타일24의 공용련 화장품 MD는 "신체 부위별로 특화된 전문용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 만큼 운동, 식이요법 등과 병행하면 빠른 시간 내에 최고의 바디라인 리모델링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태욱 기자 lucas@clubcity.kr /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