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2:43 (목)
제주 중.고교생 영어말하기대회 19일 개최
제주 중.고교생 영어말하기대회 19일 개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9.07.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5회 제주평화포럼 행사 개최 기념의 일환으로 제주평화연구원 주관으로 제주도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중.고교생 영어말하기 대회'를 19일 오후 1시30분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5회 제주평화포럼에 즈음해 제주도내 중.고교생들에게 평화의식과 국제화 마인드를 고양시키기 위해 마련되는 것이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중.고교생 각 1명에게는 유엔본부 등 미국의 뉴욕일대 방문 특전이 부여된다.

우수상 수상자들 2명에게는 태국 방콕의 유엔ESCAP(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본부 및 캄보디아의 세계문화유산인 앙코르와트 방문 등의 특전이 부여된다.

영어말하기 대회에서는 지난 4일과 5일에 치러진 예선대회에서 중등부와 고등부에서 각각 10위권에 선발됐다.

본선대회에 진출한 학생들은 △UN과 세계평화 △평화와 국제협력 △동아시아의 평화 등 지정주제와 함께, 현장추첨 주제에 대한 스피치를 각 5분씩 하는 방식으로 '영어말하기'를 한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