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경찰, 민생치안 확보 성과평가 실시
경찰, 민생치안 확보 성과평가 실시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9.06.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방경찰청(청장 최광화)은 다음달 1일부터 강.절도 등 민생침해범죄 척결을 통한 민생치안 확보를 위해 지역경찰활동에 대한 성과 평가를 실시한다.

지역경찰 성과평가는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지역경찰활동에 대한 합리적인 실적 평가 및 이에 상응하는 포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경찰은 매월 지역경찰의 범인 검거 및 범죄예방활동 실적을 평가해 실적이 우수한 지구대 및 파출소를 '열심지구대.파출소'로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또, 근무실적이 우수한 직원은 '열심순찰요원'으로 선정해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경찰 관계자는 "범인 검거를 통한 범죄 예방 효과 거양을 위해 범인 검거의 비중을 높이고, 검거실적을 의식한 무리한 단속으로 선량한 국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5만원 미만의 소액절도 사범 등 경미사범은 평가대상에서 제외키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피서철 빈집털이와 휴가비 마련을 위한 강.절도의 예방 및 검거 활동과 해수욕장 등 주요 피서지 방범활동을 강화키로 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