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쌀 개방 협상 비준 앞두고 '촛불 시위'
쌀 개방 협상 비준 앞두고 '촛불 시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22 21:0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정부의 살농(殺農)정책 규탄

오는 23일 예정된 국회의 '쌀 관세화 유예협상 비준 동의안' 처리와 관련해 전국적으로 농민들의 항의집회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에서도 쌀 협상 국회 비준 처리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22일 오후 7시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쌀 협상 국회비준  강행처리를 반대하며 촛불시위를 진행했다.

이들은 이날 집회에서 "내일 강행처리되는 쌀협상 국회 비준을 민주노동당이 앞장서서 막아내자"며 "정부와 열린우리당, 한나라당의 살농(殺農)정책을 저지해야 할 것"이라고 외쳤다.

이들은 또 "쌀 협상 실패와 쌀 정책 실패로 사상 초유의 쌀 대란에 분노한 농민들이 절규하고 있다"며 규탄했다.

특히 지난 17일 전국농민대회에서 정부의 집회 진압에 대해 "경찰폭력에 실명하거나 머리가 깨지는 등 수백명의 농민들이 부상당했다"며 "폭력진압 책임자를 처벌하고 구속된 농민들을 석방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 한 달도 채 남지않은 WTO/DDA 홍콩각료회의 결과를 보고나서 우리나라에 더 유리한 쪽을 선택하는 것이 진정 국익을 위한 것"이라며 "정부와 국회, 농민 3자 협의기구를 구성해 농업회생의 근본적인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한편 23일 전국적으로 농민단체들의 격렬한 항의시위가 예정된 가운데 제주지역에서도 쌀협상 국회비준 처리와 관련한 농민단체들의 시위가 있을 것으로 보여 진통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쌀과 반도체 2005-11-22 22:48:23
삼성 사장딸 차사고 나서 죽었는데 언론은 헤드라인에 실어주고 농민이 농약 먹고 죽으면 그려러니 지나가는 나라..
그래서 우리나라 국민들은 사회지도층을 84%나 불신하나보다.
으이구..........

지킬건 지키자 2005-11-22 22:13:02
연일 농민들이 울부짖는 소리가 뉴스를 통해 들려오고 있습니다.
쌀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이며 우리 식량주권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라고 봅니다.
과연 외국쌀을 개방하는 것이 우리 경제와 국가의 장래에 도움이 되는지 위에 계신 위정자들은 가슴에 손을 얹고 다시한번 생각하기를 빕니다.
그리고 농민들의 안타까운 심정을 대변하기 위한 민노당의 노력에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