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1:04 (목)
관권동원 집회방해 제주도정 규탄
관권동원 집회방해 제주도정 규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수호공동위원회, "시군폐지안 막아낼것"

지방자치수호 공동위원회(지방자치 수호 서귀포 범시민위원회, 지방자치 수호 남제주군위원회)가  지난 19일  원천봉쇄된 공청회를 규탄하며 제주특별자치도를 '일방통행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김태환 제주도정을 규탄하는 항의 집회인 '올바른 지방자치실현.특별법 강행 저지 김태환도지사 퇴진 촉구 범도민 대회'에서 "관권이 동원돼 집회를 방해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들은 21일 성명을 통해 "지난 18일 행자부, 감사반 4명이 제주도 4개 시군에 대한 공무원 동향 및 복무점검을 실시하고 공무원이 19일 집회에 참여할 경우 책임을 묻겠다"며 "행자부와 제주도가 사전에 시.군공무원에 대한 복무 감찰을 통해 압력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뿐만아니라 "제주도청 간부공무원들이 자기 지역출신의 각 마을의 이장을 비롯 사회단체장에게 궐기대회에 참여하지 말아 줄것을 당부하며 전화공세로 방해했다"며 "도청 간부공무원이 자발적인 주민참여를 통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전 경찰력을 동원해 궐기대회 참여 주민의사를 파악하고 주요 도로에서 제주시 이동차량을 검문검색해 주민들에게 위압감을 주었을 뿐만아니라 산남지역을 잇는 주요도로를 지키면서 위협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김태환 도정을 강력히 규탄하며 향후 정부를 상대로 상경투쟁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시군을 폐지하는 법률안 제정을 막아낼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