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54 (금)
'도지사 퇴진' 촉구 대규모 집회 '방해' 본격화
'도지사 퇴진' 촉구 대규모 집회 '방해' 본격화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논평, "김태환도정은 집회방해행위 중단하라"

제주도정의 사상 유례없는 공권력을 동원해 공청회를 원천봉쇄하고도 제주도민에게 사과하지 않은 것에 항의해 오는 19일 대규모 집회가 예정된 가운데 제주도청 소속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집회방해 행위가 본격화되고 있다.

오는 19일 오후 3시 제주시청 앞에서 열릴 예정인 '올바른 지방자치 실현.특별법강행 저지 김태환 도지사 퇴진 촉구 범도민대회'에 대해 제주주민자치연대가 긴급논평을 내고 "김태환 도정은 합법 집회의 방해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주민자치연대는 논평을 통해 " 이미 관할 제주경찰서에 공식적으로 신고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업무시간에 공무상의 이유로가 아니라 전화 등을 통해 집회 참여 자제를 요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지방자치수호 서귀포 범시민위원회 소속 단체와 지방자치수호 남제주군위원회 소속단체 간부들에게는 전화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며 일부 간부들은 "제주도청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느라 제대로 일을 하지도 못할 상황"이라고 증언했다.

이러한 제주도정의 방해행위에 대해 주민자치연대는 "공청회를 원천봉쇄한 것 만큼이나 한심한 처사"라고 단언했다.

그러면서 주민자치연대는 "제주도청 고위간부들은 지금이라도 즉각 집회 방해 행위를 중단하고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제주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준비에나 만전을 기하라"고 꼬집었다.

한편 지방자치 수호 서귀포 범시민위원회,지방자치 수호 남제주군위원회, 올바른 제주도행정계층구조 개편을 위한 도민연대 준비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는 19일 집회를 통해 본격적으로 김태환 제주도지사 퇴진을 촉구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