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제주군, 지식관리시스템 내년초 구축
북제주군, 지식관리시스템 내년초 구축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15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은 공무원들의 업무처리 노하우 등을 데이터 베이스화해 공유화해 나가기로했다.

15일 북제주군에 따르면 지식관리시스템(Knowledge Menagement System)을 내년 초에 구축해 조직 역량을 극대화하고 전자정부 구현에 걸맞는 지식공유문화를 조성하기로 했다.

지식관리시스템은 조직내 지식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통합적인 지식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정보기술시스템을 말한다.

이러한 지식관리시스템을 통해 그동안 개인별로 관리됐던 조잭개편, 인사이동 등을 직원교체시 축적된 노하우와 지식의 인계가 가능하게 됐다.

또 정형적이지 못한 보관 자료를 온라인상에서 정형화시킬 수 있어 조직의 자산으로 높은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북제주군은 총 1억 5000만원을 들여 내년 상반기 중 하드웨어 및 데이터베이스 도입 등 지식관리 시스템 프로그램 개발과 아울러 지식관리대상 목록 등 초기자료 구축 및 운영 방법, 운영 규정 제정 등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초 작업을 병행해 내년 하반기부터 가동키로 했다.

한편 북제주군 관계자는 "지식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인해 개개인의 지식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조직의 자산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