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제왕'적 도지사 출연 강력 규탄
'제왕'적 도지사 출연 강력 규탄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1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자치연대,제주도정은 대도민 사과와 특별자치도 추진 중단 주장

지난 11일 공권력을 동원해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공청회를 원천봉쇄한 제주도정의 밀어붙이기식 특별자치도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탐라자치연대(대표 이군옥)는 14일 성명을 통해 특별자치도 입법과정과 관련해 제주도청의, 도청에 의한, 도청을 위한 특별자치도 추진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며 '제왕'적 도지사의 모습을 시범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탐라자치연대는 지난 7월에 있었던 주민투표와 관련해 "김태환 도정은 혁신안을 운운하며 법인격을 가진 자치단체폐지를 주민투표로 강행하더니 이제는 기본적인 행정절차인 공청회와 입법예고 등 마저도 도청의 입맛대로 재단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탐라자치연대는 지난 11일 있었던 공청회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항의하며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시민들의 의견을 언제든지 배제할 수 있다는 제왕적 도지사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또 탐라자치연대는 "이제 김태환 도정은 제왕적 도지사의 오만과 독선을 버려야 한다"며 "'제왕'적 도지사를 막아야 한다는 것은 특별자치도 입법과정에서도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탐라자치연대는 "시군폐지 주민투표와 공청회 '출입 제한'에 많은 도민들이 상처를 받았다"며  "김태환 도지사는 비겁하게 절차뒤에 숨어있지 말고 도민의 진정성을 믿고 도민의 뜻을 헤아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따라서 이에 걸맞는 대도민 사과와 더불어 특별자치도 추진 중단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탐라자치연대는 "이 역시 무시된다면 제주도정은 강력한 시민 불복종에 직면할 것"이며 "제주도정은 제주도민이 도지사 1인과 몇몇 인사에 의해 좌우되는 '제왕'적 도지사의 출연을 반대하고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