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컴퓨터.인터넷 윤리 퀴즈, 자신있음 도전해∼'
'컴퓨터.인터넷 윤리 퀴즈, 자신있음 도전해∼'
  • 좌보람 기자
  • 승인 2009.05.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aum-교육청, '깨끗한 정보세상 퀴즈대회' 개최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 대표 최세훈)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8일부터 '2009 깨끗한 정보세상 퀴즈대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지난해 10월 Daum과 교육청이 인터넷 윤리교육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그 일환으로 마련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이다.

참가 대상은 제주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전체 학생이며, 온라인 예선은 18일부터 30일까지 열리고, 오프라인 본선은 6월 27일 개최된다.

온라인 예선은 Daum 웹사이트(http://jeju.daum.net/quiz)를 통해서 이뤄지는데 퀴즈대회 문제는 각급 학교의 정보통신윤리교육 인정도서에서 70%, 컴퓨터 일반상식 30% 비율로 출제된다.

초등부 1.학년, 3.4학년, 5.6학년, 중등부, 고등부, 특수학교부로 나눠서 진행되고 총 520여명의 예선통과학생들이 본선에 진출해 최종 실력을 겨루게 된다.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해 퀴즈대회에는 제주도내 학생 약 25%인 2만4천여명의 학생이 온라인 예선대회에 참여하는 등 열띤 호응을 보인 만큼, 올해도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미디어제주>

<좌보람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