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공무원 동원한 여론 몰이 중단 '경고'
공무원 동원한 여론 몰이 중단 '경고'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1.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노 제주본부,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주공청회 관련 성명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가 지난 9일 무산된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주공청회에서 공무원들이 집단으로 공청회에 동원된 사실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며 공무원을 동원한 여론몰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는 10일 성명을 내고 "지난 9일 공청회장은 조직적으로 동원된 도청공무원과 사복경찰로 채워져 제주도민의 강한 반발을 샀고 이로인해 공청회가 무산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제주의 미래를 결정하는 특별법을 추진하면서 가장 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제주도지사가 이번 공청회에 참여치 않았으며 전혀 제주도민의 미래에 대해 책임을 질 수가 없는 사람으로 의견수렴 절차를 진행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총리실을 비롯한 중앙정부가 제주도와 제주도민을 한낮 실험실의 쥐 취급하듯 시험의 대상으로 삼고 있음을 명백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제주도는 버스를 동원해 도청공무원들을 서귀포와 제주시 공청회장으로 동원했고 공청회에 참석한 도청공무원들이 마치 로봇과 같이 움직이는 것을 보면서 특별자치도가 통과되고 제왕적 도지사가 탄생하면 앞으로 얼마나 동원될 것이냐"고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이들은 제주도민의 뜻은 없고 제주도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중앙정부의 시험대상으로서의 제주특별자치도를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향후 이와 같이 도민을 상대로 한 여론수렴의 장 어떤 곳에도 도청 공무원을 조직적으로 동원해 여론을 왜곡하는 행동을 하지 말 것을 경고하며 "총리실을 비롯한 중앙정부는 제주도민의 뜻을 받아들여 도민을 위한 자치가 될 수 있도록 제주특별자치도를 원점에서 재추진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