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피겨퀸 김연아 인형, 빈곤국 어린이 돕는다
피겨퀸 김연아 인형, 빈곤국 어린이 돕는다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5.0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서주연기자] 피겨퀸 김연아가 만든 인형과 친필 싸인이 담긴 스케이트가 경매를 통해 빈곤국 어린이들의 예방접종 비용으로 쓰인다.
 
6일 국민은행은 유니세프가 주관하는 ‘아우인형 후원금 전달식’ 행사를 갖고, 강정원 국민은행장과 전속모델 김연아 선수, 유니세프 홍보대사인 소설가 박완서씨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김연아 선수는 이날 행사에서 강정원 행장과 함께 직접 제작한 ‘아우인형’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아우인형은 어린이 모양으로 만든 헝겊 인형을 말하며, 동생을 뜻하는 우리말 ‘아우’를 사용해 어린이들이 동생처럼 친근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는 취지로 유니세프에서 제작을 후원하는 인형이다.
 
유니세프는 기증받은 아우인형을 판매해(인형 1개 입양비용 2만원) 조성된 기금으로 빈곤국 어린이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홍역, 소아마미 등 각종 질병을 막기위한 예방접종 비용에 사용하고 있다.
 
또 이번 후원행사에서는 국민은행 직원들이 직접 만든 ‘연아닮은 아우인형 선발전’도 열려 관심을 끌었다.
 
김연아 선수는 이자리에서 자신의 친필 싸인이 담긴 피겨스케이트를 박원서 친선대사에게 전달해 아우인형과 함께 경매를 통해 판매 후 마련된 금액이 유니세프에 전달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서주연 기자 shriver@etomato.com-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