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소나무에이즈 재선충병' 의심 고사목 발견
'소나무에이즈 재선충병' 의심 고사목 발견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1.0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비의도로 인근서 발견, 정밀검사 의뢰

제주시 1100도로 구간인 '신비의도로'변에서 소나무 재선충병으로 고사한 것으로 보이는 소나무가 발견돼 관계당국이 정밀 검사에 들어갔다.

제주도는 지난해 11월 항공예찰 과정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이 확인됐던 제주시 연동 남조순오름 서남쪽 700~800m 지점 임지에서 소나무 10여그루가 집단 고사함에 따라 2그루에 대한 시료를 채취, 산림과학원 남부산림연구소에 검사를 의뢰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도 관계자는 "현재로써는 소나무 재선충병에 의한 고사목으로 단정할 수는 없지만 재선충병 발생지역에서 2km이내 위험 반경에서 발견됨에 따라 정밀검사에 나섰다"고 말했다.

제주도 산림당국은 이달 한달간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12월부터 내년 6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직경이 2cm 이상되는 국내산 소나무류(해송 포함)의 생목, 원목, 제재목, 폐 목 등의 이동을 전면 금지한다.

한편 제주지역에서는 지난해 9월말 제주시 오라골프장 인근 지역에서 재선충병감염 소나무가 15그루가 발견된 이후 현재까지 모두 41그루의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