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시민기자]‘변시지, 삶과 예술’展 아름다운 폐막
[시민기자]‘변시지, 삶과 예술’展 아름다운 폐막
  • 홍성규 시민기자
  • 승인 2005.11.0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 달 동안 열려 제주에 대한 새로운 심상 전해
서귀포시 기당미술관이 지난 8월 6일부터 특별기획적으로 마련한 ‘변시지, 삶과 예술’展이 지난 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는 제주미의 원형을 찾아 작업해 온 변시지 화백(기당미술관 명예관장)의 황토빛 제주화 30년을 결산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또한 고향인 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연 개인전이었다는 점에서도 개막 전부터 미술계의 주목을 받았다.

전시 기간 ‘폭풍의 바다’, ‘떠나가는 배’, ‘이어도’, ‘외로움’, ‘환상의 섬’ 등 다양한 소재에 크기도 500호의 대작부터 3호 안팎의 소품에 이르기까지 변 화백의 제주화 30년을 대표하는 작품 80여 점이 선보였다.

이 동안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은 4500여 명으로 평소 관람객 수의 갑절에 달했다.

특별전을 둘러본 관람자들은 대체적으로 변 화백의 작품에 제주의 자연과 삶, 아픔, 고요함, 격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데서 큰 감명을 받았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제주 풍광과 제주 사람들을 새롭게 보는 기회가 됐다는 말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