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 IT분야 상호협력
제주시-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 IT분야 상호협력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1.0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식산업진흥원과 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교 분산처리연구소가 정보기술(IT) 분야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제주지식산업진흥원은 지난 3일 유비쿼터스-제주 구현과 국제협력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독일 뷔르츠부르크대학교 분산처리연구소를 방문 해 상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력의향서에는 분산처리연구소가 현재 진행 중인 `Pegasos' 프로젝트(인구 100만명 이상 도시에 지리정보시스템)에 제주참여 요청, 유비쿼터스-제주플랜에 대한 검토 및 참여 논의, 정기적인 공동세미나 개최 및 정보교류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뷔르츠부르크 대학교는 6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독일 명문으로 이 대학 분산처리연구소는 모바일.고성능무선인터넷.무선커뮤니케이션 등 첨단 통신분야에서 유럽 최고 수준으로 손꼽히는가 하면 특히 트란 지아 소장은  'EU(유럽연합) 차세대 통신사업 협의체' 회장을 맞는 등 이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이라고 제주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제주시 김명립 부시장, 허성부 제주시의회 부의장, 김인환 지식산업진흥원장, 트란 지아 분산처리연구소장, J.밀브란트 박사(모바일 팀장), K.라이브니츠 박사(무선커뮤니케이션 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