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4:18 (금)
언어폭력추방 만화·미디어 공모전
언어폭력추방 만화·미디어 공모전
  • 김부강 시민기자
  • 승인 2005.11.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7일까지 카툰, 이야기만화 등 분야 공모
제주YWCA를 비롯한 제주도내 5개 청소년단체(제주청교련, 제주YMCA, 제주흥사단, 서귀포YWCA)에서는 폭력없는사회만들기국민운동제주협의회 주최, 청소년위원회 후원으로 지난 10월 10일부터 언어폭력추방 만화.미디어 공모전이 진행되고 있다.

11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늘날 인터넷의 사용으로 인해 우리고유의 언어가 변형되는 속도가 매우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언어폭력추방운동을 통해 바른언어 사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응모분야는 카툰, 이야기만화, 캐릭터, 일러스트, 애니메이션, 폰카애니만들기, 영상작품만들기(자세한 규격은 www.jejuywca.or.kr에서 확인)로 작품주제는 “고운말.바른말 지키기(언어폭력추방을 위해 청소년들이 우리말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표현된 소재면 모두 가능 )”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3명 (초, 중, 고등부 각 1명), 우수상 3명 (초, 중, 고등부 각 1명), 동상 6명 (초, 중, 고등부 각 2명), 장려상 9명 (초, 중, 고등부 각 3명)에게 주어지며 최우수상 3명에게는 제주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제주도내 9세에서 18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작품접수는 제주YWCA로 하면된다.


문의 : 제주YWCA 711-8322~4
http://www.jejuyw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