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여행업계 "골드위크 대목 이상無"
여행업계 "골드위크 대목 이상無"
  • 뉴스토마토
  • 승인 2009.04.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김현우기자]태국 반정부 시위가 진정되면서 태국 여행을 포기했던 관광객들이 다시 돌아왔다.
 
17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태국 반정부 시위대가 자진 해산 한 이후, 태국 여행 상품 판매가 시위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다.
 
한 여행업체 관계자는 “태국 사태가 터지자 방콕과 파타야 여행 예약이 20%까지 취소됐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번주에 태국의 반정부 시위가 끝나면서 다음주에 출발하는 방콕과 파타야 여행 상품을 예약하는 고객들이 평소 수준으로 돌아왔다.
 
이 여행사의 경우 다음 주말에 출발하는 방콕, 파타야 여행 상품은 거의 다 팔린 상태다.
 
여행업계는 태국 반정부 시위 때도 관광지역은 피해가 없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광객들의 불안감이 사라졌다고 분석했다.
 
또 출발날짜가 촉박한 상품들이 싼 값에 나온 것도 여행객들의 구미를 끈 것으로 보인다.
 
태국 여행이 빠르게 정상화되면서 여행사들은 다음달 초 골드위크 대목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날 골드위크의 태국 항공권은 취소 없이 다 팔린 상태다.
 
박유남 모두투어 계장은 “골드위크 예약은 취소가 되면 바로 대기자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현우 기자 dreamofana@etomato.com-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