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1:14 (금)
"제주의 다양한 생물을 체험해보세요"
"제주의 다양한 생물을 체험해보세요"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4.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생물종연구소, '생물종다양성 과학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 제주생물종다양성연구소는 서귀포시 교육청과 공동주관으로 올해 4월부터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물종다양성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생물종다양성 교육은 다양한 제주 생물의 생태적 특성이해 및 체험위주의 10개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 중 수학.과학 및 발명 영재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요일 중 1회, 신청 선착순으로 1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 1일 안덕초등학교 6학년 46명을 대상으로 제주도에 서식하는 양서.파충류의 생물학적 특성 이해와 체험실습으로 이뤄져 참가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프로그램을 진행 중인 현재 9개 학교 300여명의 학생들이 신청했다.

생물종다양성 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공동 주관기관인 서귀포시 교육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향후 제주 생물자원 및 생태에 관심을 갖는 대학생과 일반인들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