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바이오분야 공모에 도내 10개 과제 선정
바이오분야 공모에 도내 10개 과제 선정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1.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자부, 선정된 도내 기업에 60억 지원키로

 

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산업자원부의 중점기술개발과제로 제주도내 기업들이 신청한 식품·화장품 등 바이오산업 2개분야의 10개 과제가 선정돼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산업자원부는 지역전략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특성화 발전을 위해 시행되는 지역산업기술개발사업을 공통기술개발 단기과제(2년)와 중점기술개발 중기과제(4년)로 나눠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처음 지원되는 중점기술과제 공모결과 전국에서 응모한 43개분야중 25개분야 과제가 선정됐고, 이 가운데 제주도가 식품·화장품 등 2개분야 10개과제가 선정돼 4년간 정부출연금 6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산업 신규 선정과제는 식품분야에서는 제주대의 ‘제주아열대 식물자원을 활용한 성인질환 개설 기능성 식품소재 및 제품개발’ 등 6개과제이며 화장품분야는 바이오스펙트럼의 ‘제주특산 천연물 바이오소재를 이용한 향장품 소재 및 제품개발’ 등 4개과제이다.

한편 제주도는 이번 중점기술과제에 제주 기업들이 대거 선정된 것을 계기로, 앞으로 제주 자생자원의 활용과 신산업 창출의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