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자치도 도민의견 반드시 반영해야..
특별자치도 도민의견 반드시 반영해야..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0.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의회 송태효 의장 24일 임시회 개회사

제주시의회 송태효 의장이 "제주특별자치도 기본계획안은 도민의 뜻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만큼 입법예고와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도민의견은 반드시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178회 제주시의회 임시회가 24일 개회된 가운데 송태효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안이 제주의 백년대계를 향한 청사진이 될 수 있도록 제주도 당국은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송 의장은  "제주특별자치도 기본계획안은 제주발전을 염원했던 도민들의 뜻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다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며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안 입법 예고와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도민 의견을 반드시 반영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의장은 또 "준비하지 못한 미래는 희망이라기보다 차라리 고통"이라며"참여정부는 고도의 자치권이 부여된 특별자치도, 일종의 연방주에 가까운 자치도를 만들어 홍콩과 싱가포르에 필적하는 동북아 중심도시로 육성하겠다고 했지만 당초 기대와는 달리 기본계획에서부터 권한이양이 상당부분 제외되거나 유보됨으로써 도민들은 허울뿐인 특별자치도로 전락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 의장은 "행정구조개편 주민투표로 인해 발생한 제주사회의 갈등과 후유증이 하루속히 치유될 수 있도록 도민 화합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