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영어교육도시 명문 사립학교 유치에 총력"
"영어교육도시 명문 사립학교 유치에 총력"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9.03.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특별법 개정 후속 핵심프로젝트 추진 기자회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김철희, JDC)는 최근 국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개정이 완료됨에 따라 앞으로 제주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을 비롯한 6대 핵심프로젝트의 조기 가시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철희 JDC 이사장 직무대행은 9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이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갖고 앞으로 제주국제자유도시 6대 핵심프로젝트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JDC는 우선 국제자유도시 핵심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매주 비상점검 시스템을 가동하는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와 국토해양부, 총리실 지원위원회 등 유관 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시스템을 가동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국가광역경제권 30대 선도프로젝트인 영어교육교시 내 명문사립학교 유치 및 버자야사의 휴양형주거단지 투자가 당초 계획대로 실현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 신화역사공원 합작법인 설립, 서귀포 관광미항의 1단계 준공, 헬스케어타운 인허가 완료, 그리고 항공우주박물관 착공 등의 사업도 차질없이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JDC는 올해 연간투자비 1708억원 중 2월말까지 33%인 561억원을 집행해 국토해양부 산하 13개 기관 중 두번째로 높은 집행률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철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공석인 JDC 이사장직에 대해서는 9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공모를 통해 인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DC는 공모가 마감되면 비상임이사와 외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공공기관 운영위원회에 추천하기로 했다.

공공기관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친 최종 후보자 중 국토해양부장관이 이사장을 임명하게 된다.

응모자격은 대규모 조직관리 경험 및 최고경영자로서의 리더십과 함께 개발, 국제비지니스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한다. JDC는 국토해양부 산하 공기업으로 개발 및 투자유치 전담기구라는 기관의 성격상 전문성과 조직관리 역량이 이사장 인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고려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