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클릭하면, 태풍 정보가 한눈에
인터넷 클릭하면, 태풍 정보가 한눈에
  • 한방울 시민기자
  • 승인 2005.10.2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군재난안전대책본부, 자연재난 정보사이트 개통

'태풍정보에서 지진발생시 행동요령까지' 자연재난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20일 개통된 남제주군재난안전대책본부 정보사이트(safe.namjeju.go.kr)가 그것.

재난안전대책본부 정보사이트는 최근 세계 각국에서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는 등 자연재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역주민들이  재난상황과 정보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축됐다.

8개의 주메뉴와 41개의 서브메뉴로 구성된 재난안전대책본부 사이트에는 태풍의 발생과 이름, 특보 발령요건 및 태풍위기 경보발령기준 등의 태풍정보는 물론, 태풍과 호우.강풍.지진.황사 등의 재난시 행동요령,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기상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상정보', 일상의 안전생활 요령이 소개되는 '안전문화 운동'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태풍 발생시 우리나라와 일본기상청, 미해군태풍센터의 태풍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며 도내 주요지역의 강우 현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경찰서의 협조로 겨울철 교통 통제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도하며, 웹메일 가입자에게는 재난상황 정보를 메일로 보내줄 방침이다.

한편 남제주군은 지역재난관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일 해군 제91해병대대와 재난관리 지원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그 내용은 재난상황 발생시 협력부대에서 장비와 인력을 제공하면 그 지원에 따른 유루비와 복구용 물품비 등은 남제주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남제주군은 상호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해 긴급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재난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