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WBC 한국팀 오늘 요미우리와 평가전
WBC 한국팀 오늘 요미우리와 평가전
  • 시티신문
  • 승인 2009.03.03 17: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의 영광을 다시 한번

- WBC 한국팀 오늘 이승엽 소속 요미우리와 평가전

- 류현진·임창용·추신수 핵심멤버 컨디션 최종 점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아시아예선전에 참가하는 한국 대표팀이 3일 최종 평가전을 갖는다.

한국 대표팀이 지난 2일 세이부 라이온스전과 맞붙은 데 이어 오늘 저녁 7시에는 요미우리 자이언츠와 평가전을 갖는다.

평가전은 5일부터 시작하는 예선전을 앞둔 "최종 수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대표팀은 세이부전에서는 승리했지만 도착 하루 만에 치른 경기다 보니 시차와 낮은 온도에 대한 적응이 완전하지 않아 투타에 있어 아쉬운 점이 드러났다.
에이스 김광현의 공이 한곳으로 몰린다거나 중심타선 이대호의 침묵 그리고 발빠른 타자 이용규, 정근우의 부진 등이 그것이다.

게다가 부상 여파로 마무리 임창용이나 메이저리거 강타자 추신수가 뛰지 못하면서 실전에 맞춘 몸 상태를 만드는 작업에 자칫 차질을 빚을 수도 있게 됐다.

그러나 오늘 경기는 전날 열린 세이부전 이후 만 하루의 휴식시간을 가진 뒤 열리는 만큼 선수들의 컨디션은 최상일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김인식 감독 등 코치진은 이날 평가전에서 실전에서 구사할 각종 조합을 마지막으로 시험해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만전 선발이 유력한 류현진을 비롯, 전날 뛰지 않은 투수들을 대거 기용하며 가변적인 예선전 진행 상황에 대응할 것으로 보인다.

마무리로서 활약이 꼭 필요한 임창용과 4번 타자 김태균과 함께 결정적일 때 한방을 터뜨려줘야 하는 추신수도 가능하면 잠깐이라도 출전시켜 실전 감각을 갖게 할것으로 전망된다.

요미우리는 한국전에 앞서 본선 진출권을 놓고 일본, 대만과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 바 있어 세 팀간 간접 전력비교도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오는 6일 대만과 첫 아시아예선전을 앞두고 있다.

<양성운 기자 ysw@clubcity.kr/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승일 2009-03-03 18:58:56
오늘은 요미우리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