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북군, 홈페이지 쉽고 간편하게 새단장
[시민기자]북군, 홈페이지 쉽고 간편하게 새단장
  • 김우종 시민기자
  • 승인 2005.10.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민원안내세터 신설 등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

북제주군은 고객 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이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북군 홈페이지(http://www.bukjeju.go.kr) 는 그동안 운영과정에서 제기되어 왔던 사용자의 의견과 최신기술을 반영하여 대폭적으로 업그레이드를 단행하였으며 종합민원안내센터, 군정참여, 행정정보, MY북제주 등 크게 6개 분야로 서비스를 다양화 하였다.

특히, 검색서비스를 통합검색, 담당업무검색, 담당자검색, 민원서식 등 검색기능을 신설하였으며, 건축·토지, 생활복지, 산업경제, 교육생활, 보건건강 등 10개 분야 86개의 메뉴로 민원서비스를 세분화하고, 정보접근이 편리하도록 민원처리 분야를 체계화하여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와 함께 휴대폰을 통하여 민원처리사항 진행과정과 결과를 신속히 전달할 수 있도록 민원안내 문자메세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사이버정책제안, 정책토론방, 군민설문조사 등 9개의 코너로 군정참여 창구를 다양화하였다

또한 어린이·여성·노인·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음성지원서비스, 글자확대 기능, 여성상담실 운영 등 계층별 전문컨텐츠를 구성하여 맞춤형 눈높이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2006년 제주방문의해를 맞이하여 외국어(영문,일문,중문)홈페이지의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사이버 역사문화관광 포털 사이트를 연계 운영하여 유비쿼터스 사회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하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