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시대중교통정책 또다시 제동
제주시대중교통정책 또다시 제동
  • 진기철 기자
  • 승인 2005.10.13 17: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버스업체 희망자 없어..재공모 및 후속대책 마련키로

제주시내버스 파행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내버스 신규업체 공모에 나섰던 제주시대중교통정책에 또다시 제동이 걸렸다.

제주시가 지난달 29일부터 오늘(13일)까지 대중교통 정상화를 위해 시내버스 신규업체 공모에 나섰으나 1곳도 공모에 나서지 않은 것.

제주시는 지난달 23일 신규버스업체 공모의 뜻을 밝히며 공모에 나섰으나 문의전화만 왔을 뿐 정작 나서는 이가 없었다.

제주시는 당초 60대 규모의 신규버스업체가 선정되면 우선 9개노선(함덕,하귀노선 등)에 투입하고 기존의 중복노선을 과감히 통폐합하는 등 노선을 단순.직선화하기로 했다.

또 신청자격으로 ▲사무소를 제주시에 둔 법인 ▲전 대화여객 근로자들 우선 채용 희망 업체 ▲2005년 이후 제작차량 및 자가 차고지 확보 등으로 자격 조건을 내걸었다.

그러나 버스 1대당 가격이 7000여만원에 이르는데다 60대를 확보해야하는 부담 때문에 신규 업체 공모가 쉽지않은 실정이어서 제주시가 내년 1월께 시내버스정상운행으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는 계획에 제동이 걸렸다.

이에 제주시는 14일 신규버스업체 재공모 및 대체교통수단 마련 등 후속조치를 취할 계획임을 밝혔으나 어떤 복안이 마련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헤성 2005-10-13 22:19:02
이게모니??그러게 있는회사 손봐서 살리지?왜면허취소해?신규업체나오면 거긴잘한다는보장있니?적자없이 경영비리없이 체불없이 돌아간다는 보장있냐구?니들의 판단이 좀잘못됐다 생각해!시내버스파업전이나 파업후나 니들이 대체 제대로한게 모니?
암것도 없어!책임없는 말과 계획뿐이지..지금몇달째냐구?면허취소가 중요했니?
시민들불편이 중요하니?일단 운행은 시키며 답을찾아야지...답답한인간들..
시청에서 대책이다해서 내놓는것 다 일회성이구 시민들불편한거 줄어든거없어!
니들이 신문고 답변하는내용 보면 공무원틀에 박혀있는 내용뿐이지
하긴 니들이 볼펜굴리며 졸고 있는데 그 사무실안에서 바깥세상을 알수없지
니들 자가용 출근하지 말구 한달만 버스로 출퇴근해봐
그럼 벌써 해결됐을거다
똑바로 하거라 진짜이놈의 나라에 세금주기 싫어서 이민가구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