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시.군폐지 반대 산남지역 주민운동 '확산'
시.군폐지 반대 산남지역 주민운동 '확산'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10.0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수호 서귀포-남군위원회 행정구조 개편 관련 성명

제주도를 단일광역자치제로 개편하는 행정구조개편이 한창인 가운데 서귀포시와 남제주군 지역의 시.군폐지를 반대하는 주민운동이 갈수록 확산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시.군폐지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지방자치수호 서귀포범시민위원회(공동대표 김상헌)와 지방자치수호 남제주군위원회(공동대표 박상률)는 7일 성명을 내고 지역민의 입장을 수용하지 않는 도지사의 사퇴와 최근 결성된 제주도화합추진위원회의 즉각 해체를 강력히 촉구하고 나서 파장이 예상된다.

이 두 단체는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달 행정계층 구조개편과 관련한 질의에 대한 제주도의 답변이 불성실하고 오만한 데 대해 분노를 느낀다"며 "지역민의 뜻을 무시하는 도지사는 즉각 사퇴하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추진하고 있는 행정구조개편 기획단은 법적근거가 전혀 없는 것으며 도민화합추진위원회 역시 도지사의 사조직에 불과하다면 즉각 해체하라"고 요구했다.

덧붙여 "특별자치도와 행정계층 구조개편이 별개임에도 행정계층 구조개편이 특별자치도의 선제조건인 것처럼 도민을 우롱하고 있다"며 "제왕적 도지사를 꿈꾸는 김태환 도지사의 야망을 끝까지 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요구사항이 지켜지지 않을 경우 오는 11일 오후 5시 지방자치수호 범도민궐기대회를 벌이는 것은 물론 법제정 저지를 위한 상경투쟁 등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싸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