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클릭]'부실용역' 알고보니 '유령용역'?
[클릭]'부실용역' 알고보니 '유령용역'?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10.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당 제주도당, 제주발전연구원 특별자치 용역 실체공개 촉구

제주발전연구원이 지난 2월 수행한 '특별자치도 기본구상에 따른 투자유치제도 개선방안 연구'와 관련해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이 7일 "수천만원의 도민혈세가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이번 용역보고서는 내용적 부실과 함께 그 절차에 대한 의구심이 전혀 해소되지 않고 있다"며 김태환 제주도지사와 고부언 발전연구원장의 해명을 촉구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 용역은 제주도용역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받지 않은데 이어 이번 제주도에서 실시된 국회행정자치위원회 국정감사 자료에서도 관련 근거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꼬집었다.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정확해야 할 국정감사의 성격에 비추면 공식적으로 제주발전연구원은 이 연구를 수행한 적이 없으며 제주도 도 제주발전연구원에 관련 용역을 발주한 적이 없다는 결론에 도달한다"며 이의 해명을 요구했다.

이에따라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세간의 의혹처럼 만약 제주도가 출자한 공적기관인 제주발전연구원이 제주도청 고위 간부를 위해서 그 명의만 빌려줬다면 이는 제주발전연구원의 신뢰문제는 물론 도민적 반발에 직면할 수도 있는 중대사안"이라며 "제주도와 제주발전연구원은 이번 용역의 실체적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히라"고 요청했다.

이와함께 민주노동당 제주도당은 용역과업지시서, 용역비용 및 예산근거, 용역계약서 등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해 정확한 진실규명에 나서겠다고 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