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신년설계]신백훈 농협 제주지역본부장
[신년설계]신백훈 농협 제주지역본부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09.01.0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경제 활성화로 도운 상승에 기여

2009년도 제주농협이 농업인조합원에 실익제공, 나눔경영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 일선 농·축협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도·지원과 함께 제주지역경제 활성화로 도운 상승 기여에 앞장선다.

우선 친환경 고품질농산물 생산지원활동 강화와 시장개방에 대응한 산지유통혁신을 위하여 2만톤 처리규모의 APC 2개소를 추가 설치하고 회원제 시스템을 정착시켜 감귤유통 혁신을 선도하며 전 농협 1품목이상의 공선출하회를 육성 확대시키고 해거리현상의 감귤 과잉생산 방지를 위한 고품질감귤 안정생산 직불제 추진과 감귤직영선과장 운영활성화를 위한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및 연합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도 꾸준하게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축산분야도 고품질 안전축산물 생산지원을 확대하고 공동축산브랜드 보들결제주한우 육성을 위해 회원농가를 확대하여 시장교섭력을 확보하고 판매기능을 강화하는 등 축산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농협 보험수련원 건립, 농기계은행사업 추진, 영업점포 신설 등을 통하여 지역주민과 농업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농업인은 물론 도내 중소기업 등에 대한 필요자금의 적극적인 지원과 농수산업신용보증 확대 취급으로 지역경제의 중심역할을 수행하는 종합적인 금융서비스에도 더 한층 노력할 계획이다.

제주농협은 2009년에도 제주도관광협회와 아름다운 제주만들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만덕사업회, 제주올레 등 유관기관과도 협력사업을 더욱 활성화시켜 나가며 다자녀 출산장려 운동과 다문화가정 지원사업도 확대하고 농협직원의 아름다운 기부문화 운동 등을 통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전개함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