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전문] 양성언 교육감, 2009년 신년사
[전문] 양성언 교육감, 2009년 신년사
  • 미디어제주
  • 승인 2009.01.0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제주특별자치도민 여러분, 교육가족 여러분, 2009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제주교육은 지난해 여러분의 도우심에 힘입어 국제화를 향한 먼 길을 열심히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도 큰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2009년 제주교육은 '글로벌 제주, 교육의 힘으로!'를 지향하면서 제주교육 지표인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구현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특히 학력 최고의 제주학생 육성, 독서.논술교육 강화, 외국어교육 활성화, 즐거운 학교 및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중점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며, 제주만의 특색 교육과제인 '제주형 자율학교'를 확대 운영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국제 금융위기의 한파를 만나 춥고 어두운 시간을 보냈으며, 올해는 더욱 힘든 해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지금보다 더한 역경과 고난을 극복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굳은 각오로써 단합된 힘을 발휘하면 지금의 어려움도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아무쪼록 올해는 우리 모두가 부강한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합시다. 평소 제주교육에 뜨거운 사랑을 주시는 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1월  1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양 성 언

<미디어제주/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