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세단 비켜!”…박스형車 “씽~씽~”
“세단 비켜!”…박스형車 “씽~씽~”
  • 시티신문
  • 승인 2008.12.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쏘울’·닛산 ‘큐브’ 등 톡톡튀는 개성으로 인기
출퇴근은 기본, 실내 넓어 레저용으로도 활용 가능

기아자동차의 크로스오버차량(CUV)인 쏘울이 인기를 끌면서 비슷한 스타일의 박스형 승용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모델은 ‘이효리 차’로 유명세를 탄 닛산의 큐브, 박스형 디자인의 큰 형님 격인 랜드로버 SUV 디스커버리3가 있다.

박스형 디자인의 차량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첫째, 직선을 위주로 사용한 흔치 않은 스타일로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고 출퇴근뿐 아니라 레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는데 있다.

또 여유로운 실내 및 수납공간을 갖췄다는 점도 인기비결이다.

▶기아차 ‘쏘울’ = 지난 9월 출시된 쏘울은 국내에서는 그동안 찾아보기 어려웠던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신사양을 자랑하는 신개념 CUV다.

유선형 일색의 차량 디자인에서 벗어나 직선형 디자인을 적용, 볼륨감 넘치는 강한 외관 라인을 살렸다.

또 외관 라인과 함께 쏘울의 개성을 살리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보닛과 차 지붕을 연결하는 앞유리 좌우 기둥(블랙 A필라)이다.

차량의 전면과 측면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느낌, 전고후저 형태의 공격적인 측면 디자인으로 넓은 시야를 확보한 비행기 조종석과 같은 외관을 갖췄다.

또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브랜드 ‘튜온’(Tuon)‘도 한몫하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이란 자동차의 경우 차량의 외관이나 기능·성능 등을 변경시키거나 개조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용어로는 튜닝(Tuning)으로도 표현된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 = 19년이 지난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3는 독특한 박스형 디자인으로도 유명한 모델이다.

디스커버리3는 쏘울과 닛산의 큐브가 작고 야무진 디자인으로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딱 벌어진 어깨를 가진 건장한 체격으로 언제든 온로드에서 벗어나 오프로드에 뛰어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드러나는 차량이다.

또 경쟁모델 중 가장 넓은 2천558리터의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각종 크기의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닛산 ’큐브‘ 박스형 원조 = 가수 이효리가 타고 다니면서 일명 ’이효리차‘라 불리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박스형 승용차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모델이다.

큐브는 닛산자동차가 1998년 출시한 모델로 현재 일본 내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닛산 ’큐브‘는 실내 공간이 넓고 연비가 높아 여성 운전자들이 선호하는 큐브는 국내에는 정식 수입되지 않지만 1천여 대가 팔렸을 만큼 적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권태욱 기자 lucas@clubcity.kr / 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