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탐라국이 열리는 날'개최
'탐라국이 열리는 날'개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05.09.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남제주군예술제, 23일 오후 6시부터 성산읍 온평리 일대서 개최

지역주민들이 함께 만든 축제인 제2회 남제주군예술제 '탐라국이 열리는 날'이 드디어 23일 오후 6시에 개최된다.

남제주군 성산읍 온평리에 소재한 '혼인지'설화를 테마 준비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예술 공연과 함께 혼인지 관련 학술대회, 기획전시, 전통음식시식코너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탐라국이 열리는 날'연극 공연에서는 온평리 주민들이 '혼인지' 설화를 바탕으로 탐라국 개국의 의미를 전통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묘사해낸다.

또 여성문화회관의 민요동아리와 장구 동아리팀이 함께 어우러져 각 읍.면 대표팀들이 참가해  제주사투리로 '혼인지 릴레이 설화 구연' 을 펼친다.

뿐만아니라 혼인지 관련 학술대회에서는 벽랑국 세공주가 바다건너에서 제주섬에 도달할 수 있었던 해양학적 사실을 규명해보고 아울러 제주섬 개국시조 등을 역사적으로 고찰한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전통음식 시식코너가 준비돼 고구마빼떼기와 빙떡, 보리쉰다리, 고구마시루떡 등 잊혀져가는 제주음식을 맛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