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제주도-교육청, "영어도시 적극 협조"
제주도-교육청, "영어도시 적극 협조"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11.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 교육행정협의회' 개최...8개 안건 공동으로 협력키로 약속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교육청은 28일 제주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과 관련해 관련 조례 등 제정 및 2013년 3월 공립학교 개교에 따른 사전절차 이행에 적극 협조키로 했다.

두 기관은 이날 2008 교육행정협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협의키로 결정한 가운데 지난 10월 10일 교육행정실무협의회에서 사전 논의한 8건의 협의 안건을 최종 협의하고 긍정적인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등 제주교육 발전에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을 해가나기로 했다.

교육행정협의회에는 제주도측에서는 김태환 제주지사를 비롯한 양만식 경영기획실장 등 관계관과 교육청에서는 양성언 교육감 등 교육청 관계관이 함께 참석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주특별자치도 소관 협의 안건인 △제주영어교육도시 조성사업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교도서관 개방 등 상호 협력 △제주섬 세계 7대 자연경관 선정 홍보와 관련한 투표 참여 요청 △위기 청소년 사회안전망 연계 추진 등 4건에 대해 공립학교 개교에 따른 사전절차 이행과 학교 도서관 개방 등 요청사항에 대해 교육청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적극 협조키로 했다.

또 제주도는 △특수교육보조원 인건비 50% 지원 △부동산교부세의 균형재원 지원  △학기중 토.공휴일 중식지원사업 예산 전액을 자치도에서 부담  △행복한 가정 만들기 운동 전개에 대한 행.제정적 지원 등의 제주도교육청 소관 협의 안건에 대해 특수교육보조원 인건비 지원은 적극 검토하고 부동산 교부세 교부기준에 따라 교육부문에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적극 협조하기로 협의했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은 이날 협의된 사항 등을 차질없이 추진함으로써 교육과 행정이 하나된 인재양성의 특별자치도를 건설하기 위한 공동의 목표를 향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