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차곡차곡’ 포인트, 현금 안부럽네~
‘차곡차곡’ 포인트, 현금 안부럽네~
  • 시티신문
  • 승인 2008.11.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관람.학원 수강료 등 결제도 가능
적립에 할인혜택까지 불황속 인기

전업주부 박선희씨(39·종로구 부암동)는 요즘 대형 마트에 장을 보러 갈 때마다 현금 대신 신용카드와 함께 대형 마트 적립카드를 꼭 챙긴다.

박씨는 “현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할인과 적립 혜택이 쏠쏠한 신용카드와 적립카드에 쌓인 포인트를 주로 사용한다”고 말했다.

고유가와 고물가로 가계 부담이 늘어나면서 100원, 200원이라도 포인트 할인받기 위해서다.

이처럼 한푼이라도 아껴보려는 짠돌이와 짠순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위한 알뜰 포인트 활용법을 소개한다.

# 영화볼 때 필수!

영화를 자주 보는 사람이라면, 포인트 적립은 필수사항. 메가포인트는 메가박스 이용시 결제금액의 10%가 적립된다.

팝콘이나 초대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CGV멤버십 포인트로는 영화 관람뿐 만 아니라 경품교환, 소품경매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공부하고, 공연도 보고!

교육사이트에서도 포인트는 쓸모가 많다.

에듀윌에서는 적립포인트로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문화 공연 관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인중개사, 공무원, 사회복지사, 검정고시 동영상 강의 구매시 결제 수단으로, 또 매달 제공되는 문화공연도 즐길수 있다.

YBM의 YBM포인트는 ‘e4u사이버학원’ ‘MOS’ ‘e4u 틴즈’ ‘YBM HRM’ 등의 YBM패밀리사이트에서 강의구매가 가능하다.

# 포인트의 보고, 휴대전화!

휴대전화 적립 포인트는 무료통화, A/S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SK텔레콤의 레인보우포인트로는 싸이월드 도토리 충전, 네이트 캐쉬 충전, NATE유료 컨텐츠 이용, 멜론 이용료 결제, 케이스 교체, 국내음성통화료에 쓰인다.

LG텔레콤의 이지포인트는 무료통화, 멤버십 한도전환, A/S쿠폰 이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 후기 남기면 포인트 쭉쭉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하는 것 외에도 사용후기를 쓰면 포인트를 주는 곳이 많다.

옥션포인트는 물품 구매 후 구매결정시와 구매후기를 남기면 포인트를 받게 된다.

배송비 결제, e-머니로 사용이 가능하다.

인터파크의 아이포인트로는 쇼핑시 할인, 사은품 교환, 모바일 서비스로 사용가능하다.

엔몰에서는 겨울용품 및 자동차용품을 OK캐쉬백 포인트로 구입가능하다.


<오민우 기자 dream@clubcity.kr/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