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상의-국경위, 제주지역 경제인 간담회 개최
제주상의-국경위, 제주지역 경제인 간담회 개최
  • 고선희 인턴기자
  • 승인 2008.11.1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상공회의소(이하 제주상의)는 14일 제주상의 회의실에서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이하 국경위) 강태혁 추진단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 및 단체장, 기업체 CEO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 설명 및 지역경제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경위에서 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에 대해 정책을 설명하며 지역 기업인들이 애로사항과 현안사항을 건의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듣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인들은 제주도 전역 면세 지역화, 제주마(馬)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 법인세 특례세율 지원, 전문 휴양업에 대한 산업용 전력요금 적용, 제주 국제 역외금융센터 지원, 카지노에 대한 개별소비세 신설 재검토, 관광호텔업 조세특례 감면 혜택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날 문홍익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규제완화는 우리경제의 성장잠재력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정책대안이 될 수 있다"고 강조하고 "평소 경영상 각종 규제와 법 관련 애로사항이 다소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태혁 국경위 추진단장을 비롯한 현장 방문단은 이날 간담회에서 파악된 애로사항을 검토한 후 관계부처에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예정이다. <미디어제주>

<고선희 인턴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