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시민기자]경로당을 노인건강의 파수꾼으로
[시민기자]경로당을 노인건강의 파수꾼으로
  • 김우종 시민기자
  • 승인 2005.09.20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보건소, 관내 3개 경로당에 노인건강교실 운영
북제주군보건소에서는 최근 애월리경로당, 평대리경로당, 고산1리경로당 등 3개 경로당을 선정, 노인건강교실을 운영키로 하였다.

이 사업은 고령자의 일상생활 능력저하와 식욕감퇴, 각종 만성퇴행성질환 등의 건강문제 개선을 위하여 경로당을 중심으로 노년기의 적절한 운동 및 영양관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령자의 건강증진과 활기찬 생활에 도움을 드리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대상경로당은 매회 참여인원이 20명이상이 되고 운영이 활성화된 곳 중에서 선정되었으며 건강교실은 9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주 2회 운영되는데, 보건소에서는 도내 대학교수와 노인복지시설 출강강사 등 5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강좌의 질 향상을 꾀하고 있다.

강좌운영은 우선 건강검진과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노인 영양관리, 건강과 운동에 대한 이론교육 및 시니어 웰빙운동에 대한 반복교육으로 치매예방은 물론 운동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운동의 필요성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로 운영하게 된다.

한편, 북제주군보건소에서는 2004년도에도 북제주군 노인대학과 함덕3구 경로당에 노인건강교실을 개설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